時事人

[스크랩] `애플혁명` 일으킨 스티브 잡스의 리더십이 궁금하다면?

kongbak 2011. 11. 8. 00:34

'애플혁명' 일으킨 스티브 잡스의 리더십이 궁금하다면?


한 시대의 혁신 아이콘이자 애플의 신화적인 성공을 이뤄내고 지난 5일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스티브 잡스의 리더십을 서울에서 강연으로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온다.

오는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리는 테크플러스 포럼(이하 tech+ 2011, www.techplusforum.com)에서 前애플 부사장 제이 엘리엇이 '스티브 잡스의 리더십과 애플의 기업문화'란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지식경제부(장관 최중경)과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김용근)이 공동 주최하는 tech+ 2011은 경영·경제·문화·산업기술 등 각 분야 혁신리더들이 연사로 나서 '20분 강연'을 통해 지식을 공유하는 장이다.

국내 최초로 일반대중에게 스티브 잡스의 리더십에 대해 강연할 제이 엘리엇은 잡스와 함께 애플의 신화를 만든 주역이다. '아이리더십(iLeadership)'의 저자로도 유명한 그는 잡스와 함께 제품개발, 인재채용, 조직문화, 브랜딩 등 애플의 전반적인 경영을 책임졌다.

그는 저서에서 스티브 잡스가 제품 브랜딩과 관련해 '모두가 열광하는 갖고 싶은 제품으로'라는 콘셉트의 차별성을 강조했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애플사의 새로운 리더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시점에서 제이 엘리엇의 이번 강연은 다시 한번 스티브 잡스의 경영철학을 일반 대중이 알기 쉽게 조명해볼 수 있는 기회여서 더욱 주목된다.

이와 함께 명품사운드 재생의 개념을 설립한 켄이시와타 마란츠 고문, 끊임없이 변화하는 복잡한 현상의 패턴을 설명하는 복잡계 경제학자 브라이언 아서 교수, 세계적 경영 대가이자 CEO 필독서 '디테일의 힘'의 저자 왕중추 교수,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음악 애플리케이션 '오카리나'를 개발한 디지털 천재 거 왕 등이 참석한다.

국내연사로는 버려진 자연목을 예술품으로 재탄생시키는 목수 공예가 김진송, 소셜미디어분야의 최첨단 크리에이터 남궁연 재즈드러머, 디자인과 기술력을 결합하는 이정면 건축가, 이재철 SK Planet PDF 사업부장, 양웅철 현대자동차 부회장 등 국내외 연사 20여 명이 무대에 오른다.

'첨단기술과 지식을 결합한 신개념 지식콘서트'를 표방하는 이번 포럼은 산업기술혁신을 화두로 '명품 기술의 발견', '기술, 감동을 덧입다', '창조적 공간의 기술', '네트워크의 힘, 소셜 테크놀로지', 'tech+형 리더의 출현' 등 5개 Story로 구성돼 스토리텔링 형식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프롤로그(Prologue) 형식의 스페셜 스피치(Special Speech)에서는 지식경제부 장관이 연사로 참여해 '사람을 위한 기술'을 주제로 인간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미래를 만들어가는 새로운 정책 아젠다를 선언할 예정이고, 2일차 마지막 에필로그(Epilogue) 무대는 김용근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원장이 연사로 나서 포럼의 주제이자 소통과 융합의 철학인 'technology@me'에 대한 구체적 실천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tech+ 2011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11월 8일까지 인터넷 쇼핑몰 옥션, G마켓, 롯데닷컴을 통해 사전 구매할 수 있다. 현장등록은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행사가 열리는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가능하다.


 

출처 : ● IT&비즈니스-Story^^
글쓴이 : 손오공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