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기본충실

kongbak 2009. 8. 24. 13:48



가장 흔한 먹거리 두부 한 모로 시작해

벤처 성공신화를 이룬 사람~

바로 일본 두부 업체의 젊은 CEO, 다루미 시게루인데요.

그는 회사 설립 13년 만에 매출 60억원이라는

경이적인 성적을 기록했고,

두부업체에서는 일본 최초로 주식을 상장하는 등

벤처 신화를 이룩한 인물입니다.

 

그는 두부 가게를 하시던 부모님 슬하에서 자랐지만

두부에 별다른 흥미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어느날 어머니에게 '두부장사는 벌이가 쏠쏠하다'라는

말을 듣고는 두부가게를 시작하게 된 것이죠.

 

이후 연두부를 개발해

파산에 몰린 회사를 극적으로 회생시키는가 하면,

매출의 80%를 차지하던 슈퍼마켓과의 거래를 끊는 등

패기와 자신감으로 재계의 신화적인 인물로 주목받기도 했는데요.

 

그가 성공을 하면서 도달한 결론이 바로 Back To the Basic~

즉, 좀 더 좋은 제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한다는 마케팅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에

충실해야 한다는 것이었죠.

 

자~ 오늘 오종철의 성공노트에는 이렇게 적겠습니다.

“프로일수록 기본기가 강하고,

고수일수록 기본기 훈련을 게을리 하지 않는 법이다.

오늘 나의 '기본'을... 그리고 나의 '초심'을 생각하는 마음이

바로 성공의 기본임을 잊지 말라! “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성공의 법칙  (0) 2009.08.30
새옹지마의 교훈  (0) 2009.08.29
[스크랩] 예쁜그림  (0) 2009.08.12
[스크랩] 인연이 된 당신  (0) 2009.07.30
[스크랩] 푸른 바다  (0) 2009.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