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바흐

[스크랩] 지하철 9호선으로 새롭게 주목 받는 송파구 삼전동

kongbak 2008. 2. 3. 14:59

지하철9호선은 김포공항~여의도~노량진~고속버스터미널~COEX~종합운동장~삼전역-석촌역~올림픽공원~방이동까지 운행하며, 이 중 김포공항~제일생명사거리역까지의 1단계는 내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주요 오피스 밀집지역인 여의도, 강남, 송파를 통과하기 때문에 황금노선으로 인식되고 있다.

지하철9호선 개발과 함께 1단계 구간에 속한 강서구는 대규모 재건축과 함께 교통여건 개선이라는 호재가 맞물려 이미 아파트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최근에는 2단계 구간이 확정되면서 송파지역의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삼전동 주택가가 대표적인 지역이다. 삼전동은 잠실, 신천역세권과 인접하지만, 각종 개발이 잠실대로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면서 단독, 다가구주택 및 빌라들이 혼재되어 있는 조용한 주택가였다.
하지만 지하철9호선 삼전사거리역 확정과 함께 삼전사거리를 중심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지역적 위치상 강남, 송파의 오피스시장과 밀접하고, 상권이 발달한 신천역세권과도 인접하다. 또 배후에는 잠실주공 대규모 재건축 단지들이 수요를 뒷받침하고 있으며 가락시영과 거여, 마천뉴타운 등 이주자들도 크게 증가할 예정이기 때문에 주택 전월세 수요도 크게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삼전동 신축빌라는 3.3㎡당 2,700~2,800만원, 노후 빌라는 2,400~2,500만원선이다. 대지지분 33㎡인 66㎡대 주택의 매매가격이 2억 8,000만원선이다. 전세가격 1억~1억 5,000만원을 고려하면 1억 5,000만원 내외로 삼전동 주택을 구입할 수 있다.
이미 1년 전부터 투자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부동산 가격이 한차례 오르고, 현재 거래시장도 소강상태이긴 하지만 강남권에서 장기투자를 원하는 사람들의 발길이 방이동, 문정동, 삼전동 등으로 탐색전을 벌이고 있다.

송파구는 올해와 내년, 입주물량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입주율 저조와 아파트 가격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한편에서는 향후 증가될 수요를 예측하고 먼저 움직이는 투자자들의 발길이 가장 분주한 지역이기도 하다. 따라서 이미 가격이 크게 뛰고 있지만, 장기적으로 서울의 중심지역에 투자하고 싶어하는 임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져볼 만한 지역이다.

[ 지하철9호선 노선도 ]

 

 


[자료:서울시메트로9호선주식회사]

 출처 : [부동산114] 요즘 뜨는 지역>지하철 9호선으로 새롭게 주목 받는 .. /부동산114/2007.11.29
 (모바일 부동산114를 만나는 방법 **7*7+NATE)

출처 : 지하철 9호선으로 새롭게 주목 받는 송파구 삼전동
글쓴이 : 바이웅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