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스크랩] 긴 아픔을 가진 사람들은 안다..

kongbak 2006. 9. 1. 06:49




사랑은

항상 덜 사랑하는 쪽이 유리하다..

고로 나는 불리하다..



내 삶에 의미를 부여하고 싶었을 때

어 떻게든 살아보겠다고 발버둥 쳤을 때

내 곁에 아무도 없다는 것이 하도 서러워

꼬박 며칠 밤을 가슴 쓸어 내리며 울어야 했을때

그래도 무슨 미련이 남았다고 살고 싶었을 때

어디로든 떠 나지 않고는 버틸 수 없어

짚시처럼 허공에 발을 내딛은 지난 몇달 동안

사랑하고 싶어도 사랑할 사람이 없었으며

사랑받고 싶 어도 사랑해 줄 사람이 없었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누군가가 필요했 으며

필요한 누군가가 나의 사랑이어야 했다.

그립다는 것이 , 그래서 아프다는 것이

내 삶을 지탱하는 버팀목이 되었다는 것을 혼자가 되고부터 알았다.

다시는 사랑하지 않겠노라

그 모 질게 내 뱉은 말조차 이제는 자신이 없다.

긴 아픔을 가진 사람은 안다.

그나마 사랑했기에 그렇게라도 살아갈 수 있었다는 것을

그것마저 없었을 땐 숨을 쉬는 고통조차 내 것이 아닌

빈 마음으로 살아야 한다는 것을...


긴 아픔을 가진 사람들은 안 다 / 배은미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헤어져라.

남자 는 무작정 여자에게 호기심을 갖지만

여자는 자기에게 관심을 보이는 남자에게 관심을 갖는다.

여자의 본심은 싸울 때 드러나고

남자의 본성은 취중에 노출된다.

눈을 감으면 떠오르는 사람은 그리 움을 남긴 사람

눈을 뜨고도 생각나는 사람은 아픔을 남긴 사람.

얼굴이 먼저 떠오르면 보고 싶은 사람이고

이름이 먼저 생각 나면 잊을 수 없는 사람이다.

비는 떠난 사람을 원망하게 하고

눈은 잊어버린 사람까지 떠오르게 한다.

돈을 잃 으면 자유의 일부 상실.

건강을 잃으면 생활의 상실.

사랑을 잃으면 존재 이유의 상실.

이 세상에서 가장 슬픈 것은 너무 일찍 죽음을 생각하게 되는 것이고,

가장 불행한 것은 너무 늦게 사 랑을 깨우치는 것이다.




























 

 

 

 

'외롭다'라는 말에 비하면,

'쓸쓸함'은 마음의 주체보다는

마음 밖의 정경에 더 치우쳐 있다.

 

정확하게는,

마음과 마음 밖의 정경의 관계에 연루되어 있다.

 

마음을 둘러싼 정경을 둘러보고는(응시하기보다는)

그 낮은 온도에 영향을 받아서

마음의 온도가 내려간다는 뜻이다.

 

그래서,

외로움은 갑자기 찾아오기 어렵지만,

쓸쓸함은 갑자기...

불현듯 찾아오기도 한다...

 

-김연/마음사전-

 

 


로라피지




출처 : 긴 아픔을 가진 사람들은 안다..
글쓴이 : 시아동하 원글보기
메모 :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단상  (0) 2006.09.02
[스크랩] 고구마꽃(오마이뉴스060716)  (0) 2006.09.02
[스크랩] 행복 하세염'~  (0) 2006.08.31
[스크랩] 행복을 주는말  (0) 2006.08.30
[스크랩] 성공을 하려면...  (0) 2006.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