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스크랩] 조정민의 twitter 잠언록②

kongbak 2012. 7. 17. 21:38
      조정민의 twitter 잠언록② ★ 남을 비난하는 사람이 행복한 법은 없습니다. 비난은 남을 넘어뜨리기 전에 나를 먼저 넘어뜨립니다. ★ 변명하는 사람이 성공하는 법은 없습니다. 변명은 실패를 만회할 수 있는 시간을 실패를 확정하는 데 쓰기 때문입니다. ★ 갖고도 나누지 못하면 간난한 것입니다. 알고도 행하지 않으면 모르는 것입니다. 바쁜데 열매가 없다면 게으른 것입니다. ★ 다투는 가장 쉬운 방법은 나는 옳고 너는 틀렸다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헤어지는 가장 쉬운 방법은 나는 절대 옳고 너는 절대 틀렸다고 끝까지 주장하는 것입니다. 절대로... 절대 옳은 사람은 없습니다. ★ 비난은 양날의 칼입니다. 나를 먼저 베지 않고 남을 벨 수 없는 칼입니다. 내가 피를 흘리지 않고 남의 피를 흘릴 수 업는데... 할 수만 있다면 비난을 피하는 것이 서로에게 유익입니다. ★ 사람을 믿고 사람을 의지하다 배신당하지 않은 사람이 없습니다. 배신한 사람이 잘못이 아니라 믿은 것이 잘못입니다. 사람은 결코 믿을 대상이 아니라 그냥... 사랑하고 배려해야 할 대상이기 때문입니다. ★ 그런 말을 듣고 싶다면 먼저 그렇게 말하면 됩니다. 그런 얼굴을 보고 싶다면 먼저 그런 표정을 지으면 됩니다. 그런 대접을 받고 싶다면 먼저 남을 그렇게 대접하면 됩니다. 세상은... 거울입니다. ★ 수증기가 무게를 이기지 못하면 비가 되고, 잘못된 습관이 무게를 이기지 못하면 파탄납니다. 파멸은 오랜 동안 쌓은 나쁜 버릇의 추락입니다. ★ 자신의 약함을 드러낼 수 있는 것은 약해서가 아니라 강해서 이고 자신의 약함을 감추는 것은 강해서가 아니라 약해서 입니다. ★ "그 귀걸이 꼭 진짜 같네요", "가짠지 어떻게 아셨어요?" 환하게 웃습니다. "진짜는 은행금고에 둬요, 특별한 날만 달아요." 진짜를 가진 사람은 가짜를 지적해도 화내지 않습니다. 진짜를 지녔기에 웃으며 살아야 할 텐데..., ♣ 조정민 지음 "사람이 선물이다" 에서 ♣ 德 ♣

        
        
        출처 : 스마일
        글쓴이 : 스마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