處世

[스크랩] 성공자들의 공통점

kongbak 2011. 2. 8. 10:01

성공자들의 공통점


 

   장애아로 태어나 일약 대부호가 된 일본인 투자가 마담 그레이스 호씨가 성공자들의 멧세지의 공통점을 다음의 3가지로 집약합니다.

 

하고 싶은 일을 하라(계속하는 힘)

Never give up(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자신을 위해 시간과 돈을 투자해라


  하고 싶은 일을 하게 되면 계속하게 된다, 계속하게 되면 점점 잘하게 되고 잘하게 되면 즐겁게 하게 됩니다. 즐겁게 하니까 계속하게 되고 계속하게 되니까 더 잘하게 되고 더 잘하게 되니까 더 즐겁게 하게 되고.....결국 계속하는 것이 힘이라고 결론짓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최종적으로는 좋아하는 길을 가는 것이 재능을 능가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워렌버핏도 당신에게 가장 사치스런 일은 무엇이냐고 묻는 기자에게 “ 친한 친구들에 둘러 싸여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라고 하였다고 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게 되면 흥미와 호기심이 계속 나오게 됩니다. 이를 하나 하나 해결해 나가면 즐거움, 기븜으로 되어 인생의 보람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작은 성공이 모여 자신을 가지게 되고 성공의 방정식을 만들어 가게 되는 것이라 할 수 있겠지요.


 인생에는 예기치 않았던 시련이 일어나게 마련입니다. 이를 하나하나 해결하게 되면 자신에 대한 밈음이 생기게 되는 법입니다. 아! 이제 뭐 한계야 하고 입에서 저절로 나올 때도 포기하지 않는 정신력이 필요한데 일본인들이 자주 쓰는 말 중에 “頑張る”(분발하다)라는 단어에는 NEVER GIVE UP 의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좋아하는 일을 찾아 계속하면서 결코 포기하지 않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나이가 지긋한 사회경험도 많은 중년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주어진 일을 오랜 동안 묵묵히 해온 그들에게 어느 날 갑자기 좋아하는 일을 찾으라는 것은 말처럼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일이 가지고 있는 타인본위의 발상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을 돕겠다는 마음., 봉사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면 오히려 타인보다 자신에게 더욱 도움외 되는 것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랜 기간동안 머릿 속에 각인되어 있는 나, 우리에서 벗어나 그들, 사회 등으로 넓게 타인을 위해도움이 되는 존재로서의 자신을 지향하게되면 자신을 위해서라면 포기할 일도 계속해야 하고 계속하게 되니까 좋아하게 되고 좋아하게 되니까 잘하게 되고 잘하게 되니까 즐겁게 할 수 있고 즐겁게 할 수 있으니 계속하게 되는 것입니다.

 

 게다가 타인 본위로 생각하면 자신을 위해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데에 서슴치 않게 됩니다. 자신을 위해 쓸 경우 다소 주저하는 것들도 타인을 위해서라면 아낌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는 법입니다. 자격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자신을 위해서는 단지 보유하고 있어도 되지만 타인을 위한다면 실패든 성공하든 계속해서 그 분야에서 경험을 쌓게 되는 것입니다. 스스로 하라면 어려운 일들도 자신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돕겠다는 마음으로 임하면 싫든 좋든 게속하게 됨으로써 자신 만의 실력으로 꿈을 이룰 수 있는 것입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기 보다 타인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그 일을 계속하게 되면 좋아하게 되고 그리고 결코 포기하지 않게 되며 자신을 위해 과감히 시간과 돈을 투자하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성공자들의 말하는

 1) 하고 싶은 일을 하라(계속하는 힘)

 2) Never give up(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3) 자신을 위해 시간과 돈을 투자해라의 3가지에 방법에 더해


나를 위해서가 아니라 타인을 위해서라는 소명의식이 더해짐으로써 우리는 성공자의 실천 프로세스를 지속해서 걷게 되는 것입니다.

출처 : 라이프커리어
글쓴이 : 라이프커리어 원글보기
메모 :